[Finviz]
[다음뉴욕증시]
[여도은앵커 마감브리핑]
1. 생산자물가 PPI 둔화, 뉴욕증시 상승세 지속
2. PPI 전월비 0.5% 하락, 상품물가 전월비 1.4% 하락
3. 10월 소비판매 전월비 0.1% 감소
4. 타깃, 실적 시장 예상치 상회에 18% 급등
타켓 도둑 방지를 위해 자물쇠 채움, 필요 물건 있을시 직원 요청
[이완수 대표 브리핑]
미국국채 1pyr : 4.545%
달러인덱스: 104.43
WTI: 76.64$
[권순우팀장 뉴스3]
1. 바이든 '경쟁의 충돌비화 막아야' 시진핑 '충돌하면 감당 불가'
2. '중소기업은 연봉 적잖아' 외면, '고용 훈평' 비켜간 청년들
3. 폐플라스틱서 금맥 캔다, SK, 재활용단지 첫삽
[김동환 미스터마켓]
1. 연준 긴축, 사실상 종료, 금리인하 기대감 확산
[박병창 마켓인사이드]
1. 미국, 2단계 임시 예산안 통과
2. 미중, 기후 위기 공동 대응 강화 성명 발표
3. 중국, 182조원 투입해 부동산 살리기 총력
4. 속도 2배 AI칩 공개, 엔비디아의 독주
5. 마이크로소프트, 자체 개발AI - zmffkdnem clqrhdro
AI GPU '마이아 100' /고성능GPU '코발트 100'
외부판매 계획 없으며 자체 제품 서비스 성능 강화에 사용
TSMC가 제조 / 향후 엔비디아와 경쟁 가능성
6. 삼성전기, 내년 멕시코에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 생산기지 설립
7. LG전자-포스코, AI자율주행로봇 실증사업 진행
8. 중국 화웨이, 전기차 시장 진출
9. 삼성증권 모빌리티 리서치
'자동차주 폭등 주의보: 고금리 피해주에서 탈출'
- 미국CPI 둔화 확인되며 국채금리하락, 고금리 피해주 큰 폭 상승
- AI반도체보다 자동차 상승 폭이 더 컷음
- 23년 9월 기준 자동차 할부금융 금리 7.51% / 60일 이상 연체 6.1% => 자동차 업계 고금리에 수요 둔화 우려 집중
- 한국 자동차 업종: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수요 둔화 우려, 수급 공백으로 역사상 최적 밸류로 디레이팅된 상태
- 2024년 실적 추정 기준, 현대차 3.7배, 기아 3.3배 => 고금리 피해주였던 자동차 업조에 관심 가질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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